문학

더 와이프 메그 월리처 저 | 심혜경 역

출간일 2019.4.3
396쪽 | 130x188
979-11-6111-036-3
값 15,000원

도서 소개

전 세계 모든 작가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핀란드의 헬싱키 문학상을 수상하게 된 남편과, 평생을 그림자로 살며 남편을 그 자리까지 올려 세운 아내의 숨겨진 진실을 그린 소설이다.
유대계 유명 작가 조지프 캐슬먼과 부인 조안 캐슬먼은 헬싱키행 비행기에 있다. 남편 조가 그곳에서 명망 있는 문학상을 수상할 예정이기 때문이다. 그 여정에서 아내 조안은 남편과의 이혼을 결심한다. 일곱 개 장으로 구성된 소설에서는 자주 두 사람의 삶이 회상되고, 현재와 과거가 교차한다. ‘세상을 다 가진 듯한 그런 남자들 중 하나’인 남편과, 재능 있는 작가였으나 남편을 위해 자신의 재능을 묻은 아내. 아내의 재능과 헌신 덕택에 남편은 작가로 최고의 명성을 누리지만 공교롭게도 그 시점에 아내는 자신의 삶을 감싸고 있던 허무와 위선의 그림자를 본다. 그리고 드디어 남편의 비밀을, 숨겨온 이야기를 밝히기로 마음먹는다.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어, 2019년 여러 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영화 <더 와이프The Wife>의 원작 소설이다.

저자 소개

메그 월리처
메그 월리처Meg Wolitzer

1959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스미스 칼리지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했고 브라운 대학교를 졸업했다. 1982년에 발표한 소설 《Sleepwalking》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Hidden Pictures》 《This Is Your Life》 《Surrender, Dorothy》 《The Position》 《The Ten-Year Nap》 《The Uncoupling》 등, 총 열세 권의 소설을 발표했다. 1998년에 발표한 단편 는 미국 최고 단편 컬렉션에 선정되었다. 아이오와 대학교, 스키드모어 칼리지, 프린스턴 대학교 등에서 문예창작과 관련된 워크숍을 진행해왔고, 그녀의 작품들 중 세 개가 영화화되었다. 현재 뉴욕에 살고 있다.
심혜경
심혜경
성균관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을 전공하고 대학원에서는 상담교육학을 공부했다. 도서관 사서로 근무했으며, 옮긴 책으로 《서툰 서른 살》 《청소년은 왜 그렇게 행동할까?》 《남자 없는 여름》 《세이브 미》 《엄마와 딸》 《시간의 주름》 《오르간 뮤직》 《폴 오스터 글쓰기를 말하다》 《그해 여름》 등이 있고, 지은 책으로 《독학자의 서재》(공저) 《언니들의 여행법》(공저) 등이 있다.

차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