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사라질까 두려운 어머니와의 추억들 하쉬드 벤진 저 | 문소영 역

출간일 2021.1.15
116쪽 | 130x188
979-11-6111-062-2
값 12,000원

도서 소개

어머니가 93세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15년 동안 함께 살며 어머니를 돌본 아들이 어머니와의 추억을 이야기한다. 일자무식이지만 교양있는 성품을 지닌, 가난하지만 남에게 폐를 끼치지 않은, 슬픔의 무게도 일상의 작은 즐거움으로 나눌 줄 아신 어머니. 아들은 이제야 알게 된 어머니의 꿈과 기쁨과 슬픔을 애잔하면서도 유쾌한 글로 우리에게 전해 준다.
벨기에의 한 대학에서 문학을 가르치는, 결혼도 못 해본 아들은 쇠약해진 어머니를 돌보며 힘든 내색은커녕 그럴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여긴다. 어머니는 발자크의 소설 《나귀 가죽》을 매우 좋아하고, 아들은 그 책을 어머니께 읽어 드리며 함께 웃고 우는 모습에서는 ‘어머니와 아들이 함께하는 삶’의 새로운 전형을 보는 듯하다.
세상을 떠난 어머니와의 소중한 추억들에 환한 빛을 쏘여준 저자의 투명한 마음이 따뜻하게 와닿는다.

저자 소개

하쉬드 벤진
하쉬드 벤진Rachid Benzine
모로코 출신으로 벨기에에 이민한 부모에게서 태어났다. 벨기에 루뱅가톨릭대학의 문학 교수로 이슬람학 전문가이다. 리쾨르 재단 객원 연구원으로 여러 저서를 썼으며 최근작으로 《유대인 또는 무슬림이 되는 1001가지 방법》이 있다. 그의 작품 중 희곡인 《유누르에게 보내는 편지》는 여러 나라에서 무대를 통해 소개되며 큰 반향을 얻었다.
문소영
문소영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과와 동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 유럽연합학과를 졸업했다. 주한 프랑스대사관에서 어학교육협력과 및 서적 업무를 담당했으며 KBS 월드 라디오 프랑스어방송 작가 및 진행자로 활동했다. 현재 프랑스어 통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멋진 배역》 《카뮈의 마지막 날들》 《초보 할머니 자습서》 《손뜨개로 만드는 모찌모찌 몬스터 인형》 《곤충 손뜨개 인형 코바늘 패턴북》 《나의 손뜨개 인형》 《나의 손뜨개 동물 인형》 등이 있다.

차례

목록